배너 닫기
후원하기
뉴스등록
포토뉴스
RSS
자사일정
주요행사
네이버톡톡
맨위로

네이버 '모든 곡의 첫 감상을 무료로'

등록일 2019년10월23일 19시39분 URL복사 기사스크랩 프린트하기 이메일문의 쪽지신고하기
기사글축소 기사글확대 트위터로 보내기싸이월드 공감 네이버 밴드 공유


네이버의 AI 뮤직서비스 VIBE가 이용권 없이도 모든 곡을 한번씩 무료로 들을 수 있는 프로모션을 선보이며, VIBE 사용 경험 확대에 나섰다.

 

기존에는 이용권이 없으면 1분 미리듣기’만 가능했지만앞으로는 VIBE 앱에 네이버 ID로 로그인만 하면 VIBE가 보유한 모든 음원을 1회 무료로 감상해볼 수 있다이처럼 음원 라이브러리 전체를 무료로 개방하는 시도는 국내 음원 서비스 중 VIBE가 최초다.

 

같은 곡을 반복해서 재생하려면 이용권을 구매해야 하지만첫 가입자는 1개월은 무료이후 4개월은 월 1,000원으로 VIBE를 이용할 수 있는 파격적인 할인 혜택도 제공 중이다.

 

이번 프로모션을 계기로 VIBE는 음악을 새롭게 ‘발견’하는 독보적인 AI 음악 추천 플랫폼으로 자리잡겠다는 목표다. VIBE 서비스 사업 담당 이태훈 리더는, “이용자가 들어본 적 없지만 좋아할 것 같은 음악을 AI 기술로 골라주는 ‘믹스테잎’이나 DJ스테이션’이 VIBE만의 차별점’이라면서, “앞으로는 무료 이용자도 결제의 부담 없이 취향에 맞는 새로운 음악을 VIBE에서 더욱 많이 접할 수 있을 것으로 기대된다”고 밝혔다.

 

특히지난 18 VIBE에서 독점 공개된 박재범의 ‘오프루트 페스트 2019 라이브 음원블랙핑크 단독 콘서트 라이브 음원 등 VIBE 단독 음원도 제공돼 팬들의 호응도 예상된다.

 

한편, VIBE는 네이버가 작년 6월 출시한 차세대 AI 뮤직 서비스로네이버의 고도화된 AI 기술을 음악 추천에 적용해이용자의 취향과 주변의 맥락을 고려한 ‘나만의 플레이리스트’를 끊임없이 생성하는 것이 특징이다트렌디하고 감각적인 UI/UX로 세계 3대 디자인 어워드 중 2곳에서 입상하기도 했다. <이상>

 

 

김하곤 기자 이기자의 다른뉴스
올려 0 내려 0
관련뉴스 - 관련뉴스가 없습니다.
유료기사 결제하기 무통장 입금자명 입금예정일자
입금할 금액은 입니다. (입금하실 입금자명 + 입금예정일자를 입력하세요)
파주시의회, 제23회 파주장단콩축제 참석 (2019-11-24 09:59:33)
지디 party (2011-03-31 10:28:36)

가장 많이 본 뉴스

경제 사회 정치 세계 만평

포토뉴스 더보기

기부뉴스 더보기

현재접속자 (명)