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상세페이지

이천시 어린이도서관 ‘도전! 내일은 독서왕’ 첫 달성자 탄생

초등 필독도서 읽기 프로젝트 1단계 1호 달성

기사입력 2024.05.02 11:47 | 조회 162건

SNS 공유하기

fa tw gp
  • ba
  • ka ks url
    이천시 어린이도서관 ‘도전! 내일은 독서왕’ 첫 달성자 탄생

     

    [아시아통신] 이천시 어린이도서관이 초등학생 어린이 대상으로 운영하는 독서 프로젝트 ‘도전! 내일은 독서왕’의 첫 번째 달성자가 나왔다고 밝혔다.

    해당 사업은 도서관 사서와 독서 전문가가 추천한 초등학생 필독도서 600권 읽기 프로젝트로, 어린이들에게 독서에 대한 흥미와 책 읽는 습관을 형성하도록 돕는 프로그램이다.

    지난 2023년 7월 시행한 후 9개월 만에 이보은(7) 어린이가 처음으로 1단계를 달성하는데 성공했다. 이보은 어린이에게는 인증서와 트로피, 소정의 기념품이 전달됐다.

    이보은 어린이의 어머니는 “매일 한 권씩 꾸준히 읽게 되어 아이에게 독서 습관을 형성해주게 됐다. 아이가 편식하지 않고 다양한 책을 접하게 되어 더욱 좋았다”며 “앞으로도 다양한 프로그램을 통해 책과 친해지는 기회가 많이 제공됐으면 좋겠다”고 참여 소감을 밝혔다.

    김경희 이천시장은 “첫 달성자의 탄생을 축하한다.”며 “앞으로도 초등학교 어린이들이 독서 습관을 기르고 책 읽는 즐거움을 느낄 수 있도록 다양한 서비스 제공을 위해 노력하겠다”고 밝혔다.

    ‘도전! 내일은 독서왕’은 초등학생 전 학년을 대상으로 하며, 1단계(8~9세) 5권씩 50개 꾸러미, 2단계(10~11세) 4권씩 50개 꾸러미, 3단계(12~13세) 3권씩 50개 꾸러미, 총 600권 150개 꾸러미로 구성하여 제공된다. 어린이도서관 2층 꿈나무자료실에 방문해 단계별 신청서를 작성하고 독서통장을 수령 후 바로 책꾸러미를 빌려갈 수 있다.
    backward top hom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