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상세페이지

워런 버핏과 스니커즈

기사입력 2024.03.13 09:02 | 조회 65,501건

SNS 공유하기

fa tw gp
  • ba
  • ka ks url

     

     

    광116(작).jpg

      <전남 광양, "광양은봄 ~ 꽃피는 섬진강 매화마을">  김광부 기자

     

    짐이 워런에게 물었다 “암울하군요. 과연 경기가 회복될까요?”

    그러자 워런은 이런 질문을 던졌다

    “짐, 1962년에 가장 많이 팔린 초코바가 뭔지 알아요?”

    “모르겠는데요.”

    “스니커즈였어요. 그럼 현재 가장 많이 팔리는 초코바는 뭘까요?”

    “모르겠습니다.” “스니커즈예요.”

    그리고 침묵. 대화는 거기서 끝났다.

    내가 이 책에서 들려주고자 하는 것은 늘 변화하는 세상에서 절대 변

    하지 않는 것들에 관한 이야기다.

     

    모건 하우절 저(著) 이수경 역(譯) 《불변의 법칙》(서삼삼독, 18-19쪽)

    중에 나오는 구절입니다.

     

    광88.jpg

      <전남 광양, "광양은봄 ~ 꽃피는 섬진강 매화마을">  김광부 기자

     

    현재는 인공지능 4차산업혁명의 시대입니다. 지금 시대의 시대적인 특

    징은 예측할 수 없을 정도로 ‘급변’한다는 것입니다. 1,2,3차산업 혁

    명은 100년 주기로 일어났지만 4차 산업혁명은 3차산업혁명 후 불과 30

    여년만에 일어났습니다. 현대인은 마치 세차게 흘러가는 급류를 탄 듯한

    실존 속에 있습니다.

     

    광86.jpg

      <전남 광양, "광양은봄 ~ 꽃피는 섬진강 매화마을">  김광부 기자

     

    이런 가운데 아마존의 창업자 제프 베이조스는 “10년후에 변할 것이

    무엇인가?” 하는 관심보다도 “10년 후에도 변하지 않는 것”이 무엇

    인가에 집중하라고 하였습니다. 변하지 않는 것, 즉 본질에 대한 이해가

    중요하며, 이를 기반으로 전략을 수립하는 것이 급변하는 현재 속에서

    사업의 성공 요인이라는 것을 강조하였습니다. 투자왕 워런 버핏도 현

    재까지도 가장 많이 팔리는 초코바인 ‘스니커즈’이야기를 통해 변하지

    않는 그 무엇이 있음을 말했습니다.

     

    광94.jpg

      <전남 광양, "광양은봄 ~ 꽃피는 섬진강 매화마을">  김광부 기자

     

    이렇듯 세상의 고수들도 급변하는 세상 속에서 ‘변하지 않는 것’을

    잡는 것이 중요하다는 것을 인식하고 있습니다.

    모든 것이 변합니다. 그러나 결코 변하지 않는 것이 하나님의 말씀인

    성경입니다.

     

    “진실로 너희에게 이르노니 천지가 없어지기 전에는 율법의 일점 일

    획도 결코 없어지지 아니하고 다 이루리라.” (마5:18)

     

    광98.jpg

      <전남 광양, "광양은봄 ~ 꽃피는 섬진강 매화마을">  김광부 기자

     

    급변하는 시대 속에서 성도와 교회는 변하지 않는 진리를 간직하고 있

    습니다. 이 시대에 성도들이 진리이신 예수 그리스도를 전해야 하는 중

    요한 이유입니다.

    <강남 비전교회 / 한재욱 목사>

     

    광96.jpg

      <전남 광양, "광양은봄 ~ 꽃피는 섬진강 매화마을">  김광부 기자

     

    광102(작).jpg

      <전남 광양, "광양은봄 ~ 꽃피는 섬진강 매화마을">  김광부 기자

     

    광105.jpg

      <전남 광양, "광양은봄 ~ 꽃피는 섬진강 매화마을">  김광부 기자

     

    backward top hom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