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상세페이지

은퇴예정 공무원 귀농 '귀촌교육' 진행........고창군 !

-공무원들 귀농. 귀촌 후 "안정적 정착을 위한" 교육-!

기사입력 2023.11.17 10:31 | 조회 47,143건

SNS 공유하기

fa tw gp
  • ba
  • ka ks url

     

    공무원.jpg

                                   <고창군이 지난 16일 실시한 은퇴예정 공무원 30명을 대상으로 ‘귀농귀촌 현장 알아보기’ 맞춤형 현장교육 장면>

     

    전북 고창군은 전날 은퇴예정 공무원 30명을 대상으로 ‘귀농귀촌 현장 알아보기’ 맞춤형 현장교육을 실시했다고 17일 밝혔다.

     

    전남 나주시에 위치한 농식품공무원교육원에서 주관하는 교육으로, 퇴직 예정 공무원이 귀농·귀촌해 안정적으로 정착할 수 있도록 프로그램을 진행했다.

     

    원본보기 아이

    이들은 고창군 체류형 농업창업지원센터에 방문해 귀농귀촌 정책설명을 듣고 체류형 센터 시설 견학을 진행했다.

     

    이어 고창군 귀농·귀촌 우수사례 농가 견학 및 체험을 진행하여 천혜의 자연을 간직한 고창군을 소개하고 농업·농촌을 미리 체험할 수 있도록 지원했다.

     

    이번 교육을 통해 퇴직을 앞둔 공무원이 제2의 인생을 설계할 수 있도록 정보를 제공했으며, 귀농·귀촌을 활성화로 인한 인구 유입으로 농업·농촌에 활력을 불어 넣을 수 있을 것으로 기대했다.

     

    특히 농식품공무원교육원서 주체하는 은퇴예정 공무원 귀농귀촌 교육은 올해 고창군에서 3회차 진행했다.

     

    김수일 농식품교육원 원장은 “귀농귀촌 1번지로 알려진 고창군 체류형 농업창업지원센터에 방문해 시설 현황 및 소개를 듣고 이곳을 방문한 교육생들의 호응이 이해간다”며 “고창군은 귀농귀촌 1번지라는 명성답다”고 전했다.

     

    현행열 군 농업기술센터 소장은 “은퇴를 앞두신 예비 귀농·귀촌인분들이 고창에서 성공적으로 인생을 설계할 수 있도록 지원에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backward top hom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