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상세페이지

네이버 MY플레이스, 로컬 콘텐츠 활성화 위해 업데이트 진행… “자연 명소에도 리뷰 남길 수 있어”

- 자연·지역 명소에도 방문 인증 및 리뷰 작성 지원… 한층 다양한 장소에 대해 방문 경험을 기록할 수 있어

- 생생한 로컬 콘텐츠를 제공하기 위해 텍스트·사진 리뷰에 이어 동영상 리뷰도 새롭게 선보여

기사입력 2023.04.25 05:42 | 조회 123,947건

SNS 공유하기

fa tw gp
  • ba
  • ka ks url

    아시아통신 최효인 기자 |  

     

     

    사본 -[네이버 참고사진] 네이버 MY플레이스 업데이트 2.png

     

    네이버㈜(대표이사 최수연)는 방문 인증 및 리뷰 작성이 가능한 장소를 확대하고 리뷰에 동영상을 첨부할 수 있도록 업데이트했다고 24일 밝혔다. 

     

    본 기능은 장소 저장, 방문 기록 등 다양한 로컬 기능을 제공하는 네이버 지도 앱에서 먼저 선보이며, 향후 네이버 앱을 통해서도 이용할 수 있도록 지원할 예정이다. 


    이용자들은 MY플레이스에서 방문한 명소를 검색하거나 사진·영상을 업로드하는 방식으로 자유롭게 방문 장소를 기록하고 리뷰를 작성할 수 있다. 

     

    ▲음식점 ▲카페 ▲미용실 등 결제 내역이 필요한 업종에도 MY플레이스에 방문 경험을 기록하는 차원에서 리뷰를 남길 수 있으며, 영수증 또는 카드 내역을 인증한 리뷰만 플레이스에 노출된다.

      

    사본 -[네이버 참고사진] 네이버 MY플레이스 업데이트 1.jpg

    네이버는 동영상 리뷰 기능을 새롭게 선보이며 이용자들이 더욱 생생하게 방문 경험을 남길 수 있도록 지원한다. 동영상은 최대 10개까지 업로드할 수 있으며, 필터와 자르기 등 편집 기능을 통해 MY플레이스 상에서 미디어를 바로 편집할 수도 있다.

     

    이번 업데이트를 통해 이용자들이 방문 전에 참고할 수 있는 장소 정보의 풀이 넓어지고, 동영상 리뷰로 리뷰 형식이 확대됨에 따라 장소의 특징을 더욱 자세하게 확인할 수 있을 것으로 기대된다. 


     

    backward top hom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