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상세페이지

윤영덕 의원, ‘더민초’ 운영위원장 선출

더불어민주당 초선의원 모임 제2기 운영위원장에 선출

기사입력 2023.02.22 07:47 | 조회 82건

SNS 공유하기

fa tw gp
  • ba
  • ka ks url
    제21대 더불어민주당 초선의원모임 워크샵

     

    [아시아통신] 윤영덕 의원(광주 동구남구갑)이 지난 17일 경기도 양평에서 있었던 더불어민주당 초선의원모임(더민초) 1박 2일 워크숍에서 고영인 의원에 이어 제2기 운영위원장에 선출됐다.

    '더민초'는 더불어민주당의 초선의원들이 소속된 모임으로 현재 81명이 회원으로 활동 중이고 이재명 당대표도 당연직 회원이다.

    이날 워크숍에서 윤의원이 운영위원장에 추천되자, 참석한 의원들은 '윤의원의 열린 자세와 신중하고 합리적인 성품이 더민초의 운영에 균형추인 운영위원장 역할에 적임'라며 만장일치로 추대하고 윤의원의 이름을 연호하기도 했다.

    윤의원은 "경제위기와 민생위기 상황에서 무도한 윤석열 검사독재정권에 맞서 야당 초선의원의 패기와 열정을 북돋고, 서로를 격려하면서 시대적 과제와 국민의 요구를 해결해 나가는 유능한 의정활동이 필요한 때”에 "제2기 더민초 운영위원장으로서 무엇보다 초선의원들 간의 유대를 강화해 나가는 기회를 마련하고 소통과 화합을 위해 정성을 다하겠다."고 포부를 밝혔다.

    한편, 더민초 의원들은 이날 위크숍에서 선거제도와 정치개혁 논의 진행 상황을 공유하며 초선의원들의 역할에 대해 열띤 토론도 진행했다.

    이후 열린 만찬에는 이재명 당대표와 조정식 사무총장도 참석해 윤의원에게 축하와 기대의 말을 전했다.

    윤영덕 의원은 문재인 정부 청와대 행정관, 21대 더불어민주당 원내 부대표를 거쳐 현재 국회 정무위원회와 예결위 위원, 더불어민주당 다문화위원회 위원장으로 활동 중이다.
    backward top hom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