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선양에 '한국의 맛' 알리는 '한국 아저씨'아시아통신 신화 기자 | 중국 랴오닝(遼寧)성 선양(瀋陽)에서 식당을 운영하고 있는 한국인 홍인주(57세)씨는 요즘 손님맞이에 바쁜 나날을 보내고 있다. 앞치마를 두른 그는 능숙하게 오징어를 자르며 조금은 어설픈 중국어로 손님들과 대화를 나눴다. 홍씨는 "평소에 오후 3시쯤 되면 빈자리가 나기 마련인데 현재 중국 국경절 연휴라 손님이 끊이지 않는다"고 말하며 이마에 흐르는 땀을 닦았다. 체력적으로는 힘들어 보였지만 그의 얼굴에는 미소가 번졌다. 홍인주씨가 4일 그의 식당에서 오징어를 자르고 있다. (사진/장자오천 기자) 홍씨는 올해 중국에서 17번째 국경절 연휴를 보낸다. 그는 지난 2004년 아내와 다섯 살 난 딸과 함께 서울에서 선양으로 건너와 식당을 차렸다. 선양은 이제 그에게 익숙한 도시가 됐다. 이곳에서 그는 '홍 아저씨'라 불린다. 그는 20년 가까이 중국에 살면서 '한국의 맛'을 중국에 알려 왔고 또 중국의 미식에 매료되기도 했다. "비가 오면 한국에서는 전과 막걸리를 먹지만 저와 아내는 근처 중국식당에 가 마라탕을 먹습니다." 홍씨의 말이다.창업 초기 홍씨의 가게를 찾는 사람은 주로 선양으로 여행 온 한국 관광객들이었다. 그러나 2013년 드라마 '별에서 온 그대'가 흥행하면서 그의 식당을 찾는 중국 손님이 증가하기 시작했다. 멀리서 일부러 홍씨의 식당을 찾는 손님도 늘었다. 고객들이 4일 홍씨의 식당에서 음식을 즐기고 있다. (사진/장자오천 기자) 홍씨의 매장을 방문하면 현재 한국에서 유행 중인 메뉴들도 맛볼 수 있다. 그는 중국 사람들은 맛있는 음식을 잘 알기 때문에 이들의 입을 만족시키는 것은 결코 쉽지 않다고 말했다. 홍씨는 이를 위해 2~3개월마다 메뉴판을 손본다. 인기가 없는 메뉴는 삭제하고 대신 현재 유행하는 새로운 메뉴를 추가하는 식이다. 홍씨가 지난해 2월 스스로 개발한 '치즈화산빵훠궈'는 출시하자마자 인기 메뉴로 등극했다. '치즈화산빵훠궈'는 한국식 닭갈비와 빵, 치즈 등을 조합해 새롭게 해석한 메뉴로 특히 젊은이들에게 인기다. 홍씨는 이곳에서 타향의 온기를 느낀다고 말했다. 그는 "중국에서 친구를 사귈 때 나이는 따지지 않는다"며 중국 친구들과 함께 술을 마시고 노래를 부르며 즐거운 시간을 보내곤 한다고 덧붙였다. 홍씨가 자신이 그린 그림을 소개하고 있다. (사진/우장민 기자) 그림을 전공한 홍씨는 여가 시간에 붓을 든다. 고향의 기억이나 선양시내 풍경 등을 화폭에 담는다. 이렇게 완성된 그림들은 식당 벽에 걸린다. 홍씨는 식당을 제하고도 선양에서 5개의 체인 빵집을 운영하고 있다. 그는 중국의 시장 잠재력이 매우 크고 기회가 많다고 생각했다. 5G 네트워크, 모바일 결제, 고속철도… 홍씨는 하루가 다르게 변화하는 중국의 모습에 놀라워 했다. 그는 "중국에서의 생활은 매우 편리하다"며 선양은 '제2의 고향'이라고 말했다. 홍씨는 "내년은 한·중 수교 30주년이 되는 해"라며 "양국의 관계가 더욱 좋아져 식당이 더 잘됐으면 좋겠다"며 웃어 보였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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구리농수산물도매시장 신규 중도매인 공개 모집구리농수산물공사(사장 김성수, 이하 공사)는 3일부터 오는 14일까지 신규 중도매인을 공개 모집한다. 모집인원은 총 25명으로 청과 중도매인 6명과 수산 중도매인 19명이며, 허가기간은 허가일로부터 7년이다. 신청자격은 「농수산물 유통 및 가격안정에 관한 법률」 제25조제3항에 따라 결격사유가 없는 사람이라면 누구나 가능하며, 서류 심사를 통해 적격자를 선발할 계획이다. 이번 서류 심사는 영업경력, 사업능력, 자금능력, 스타트업, 신용도 등을 평가하게 되며 사업계획서에 대한 종합평가도 이뤄진다. 특히, 이번에는 신용도 평가와 3개월 이내 창업자에 대한 스타트업 육성 항목을 신설하는 등 적격자 심사 기준을 대폭 개선하여 청년 창업자의 진입장벽 완화로 차세대 우수 유통인을 모집, 육성할 계획이다. 신규 중도매업 모집 공고는 구리시 및 공사 홈페이지에서 확인 가능하며, 공사 유통혁신처에 직접 방문 또는 우편접수 하면 된다. 평가결과는 개별로 통보하며, 공사 홈페이지에서도 확인할 수 있다. 공사는 올해 도매시장 시설재배치를 통해 청과시장 활성화 사업과 소분‧가공센터 신축으로 물량증대에 노력하고 있으며, 수산시장 명소화 사업 및 레트로 회센터 개장으로 어느 때보다 활성화 기대가 높다. 또한 한국판 뉴딜 e-커머스 물류단지로 이전하여 푸드테크 사업과 연계되는 최첨단 도매시장으로 재탄생할 예정으로, 우수 중도매인을 영입해 시너지 효과를 발휘할 계기로 삼을 계획이다. 아울러 미래 먹거리 사업을 함께 개척할 열정과 역량을 갖춘 예비 중도매인의 적극적인 관심과 많은 지원을 바란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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의왕시, 찾아가는 치매관리서비스 지원의왕시(시장 김상돈)가 코로나19 장기화로 감염에 취약한 치매어르신들의 돌봄 공백 최소화를 위해 ‘찾아가는 치매관리 서비스’를 계획하여, 또 하나의 치매 특화사업으로 주목받을 전망이다. 의왕시치매안심센터는 지난 2월부터 코로나19 확산 방지차원에서 계속 휴관중이며 치매예방교실, 인지강화 프로그램 등 모든 프로그램도 전면 중단된 상태이다. 이에 시 보건소에서는 치매어르신들을 대상으로 안부전화, 호흡기 관련 개인위생 수칙 및 투약관리 등의 1:1 모니터링 서비스를 지속적으로 제공해오고 있다. 특히, 이달 27일부터는 경증의 쉼터 프로그램 이용자 및 고위험군 사례관리 대상자, 치매 가족교육 대상자 등 총 124명의 어르신들을 직접 찾아가 ‘치매 돌봄키트’를 제공하고 ‘치매사례관리’등 찾아가는 치매관리서비스를 지원할 계획이다. ‘치매돌봄 키트’는 어르신들의 인지건강 증진 및 감염병 예방에 도움을 줄 수 있는 7종의 물품(인지강화퍼즐, 반려식물, 악력기, 마스크, 파스, 항균행주, 손소독 물티슈)으로 구성되어 있으며, 사회적 거리두기 실천을 위해 치매안심센터 직원이 비대면 방문과 외부 상담을 병행 할 예정이다. 한편, 지난해 보건소 의사가 직접 109개 경로당을 일일이 찾아다니며 노인성 질환 건강상담 등으로 주민들로부터 많은 호응을 받고 있는 ‘경로당 주치의제’는 당분간 의사가 직접방문 하는 대신 개인별 건강상담 및 코로나19 예방수칙을 전화로 상담 하는 등 치매예방사업에 큰 힘을 보태고 있다. 김재복 보건소장은 “찾아가는 치매관리서비스가 코로나19로 고립감이 심해 질 수 있는 어르신들의 불안감 해소와 심리적 안정에 크게 도움이 될 것으로 기대한다”며, “코로나19 상황 종료 시까지 치매어르신들의 돌봄 공백을 최소화하기 위한 다양한 서비스 운영에 최선을 다하겠다”고 밝혔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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