수원시 팔달구 화서1동, 특이 민원 대응 모의 훈련

  • 등록 2025.06.12 12:11:11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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민원담당 직원 보호 및 현장 위기 대응 역량 강화

 

[아시아통신] 수원시 화서1동 행정복지센터는 지난 11일 악성 민원 발생상황에 대비해 화서문지구대와 합동으로 ‘특이 민원 대응 모의 훈련’을 실시했다.

 

이번 모의 훈련은 실제상황을 가정하여 민원 처리에 불만을 품은 민원인의 폭언 및 위협 행위 시 대응 방법을 연습했으며, 행정안전부 대응 매뉴얼에 따라 ▲민원인 제지 및 경고 ▲상담 녹화·녹음 실시 ▲비상벨 작동 ▲피해 공무원 및 민원인 대피 조치 ▲특이 민원인 경찰 인계 순으로 진행하여 비상 상황 대응체계를 종합적으로 점검했다.

 

신영숙 화서1동장은 “주민들에게 최상의 행정서비스를 제공하기 위해서는 안전한 민원 환경이 먼저 조성되어야 한다”며 “앞으로도 관계 기관과의 협력을 바탕으로 안전한 민원실이 될 수 있도록 지속적으로 노력하겠다”고 밝혔다.

신본철 기자 boncheols1@gmail.com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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