또한, 최근 코로나19 확산으로 인해 비대면·온라인 활동이 늘어나면서 통신서비스의 중요성이 높아짐에 따라, KAIT에서 운영중인 알뜰폰 통합포털인 알뜰폰허브*와 통신요금감면시스템 등 국민들의 통신 이용과 연관된 서비스 제공 현황을 점검하였다.
KAIT는 코로나19 감염예방을 위해 ▲코로나19 대응체계 마련, ▲사업장 소독, 사무공간 환기 등 사옥 방역관리 ▲재택근무 확대 시행, ▲콜센터(7개) 집중관리 등 방역조치를 강화하여 시행 중이다.
조경식 제2차관은 코로나19 방역 대응 관련 보고를 받은 자리에서 “앞으로도 정부 방역지침을 철저히 준수하는 한편, 국민들이 알뜰폰허브, 통신요금감면 등의 서비스를 원활하게 이용할 수 있도록 노력해줄 것“을 당부하였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