신남방 5개 온라인 쇼핑몰에 '한국식품관' 설치 '집중 공략' 

  • 등록 2021.06.28 11:23:51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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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물이 들어왔을 때 노를 저어야 한다'는 말이 있다. 한국농식품에 대한 신남방 국가들에서 불고 있는 한국식품류의 인기를 등에 엎고 이를 올라인 판매로 판로를 더욱가속적으로 넓히겠다며 농림축산식품부가 팔을 걷어 부쳤다. 농림축산식품부는 한국 중소농산품 수출기업의 해외온라인 판로개척과 온라인 수출역량 강화를 지원하기 위해 대형 해외 유통몰에 '한국식품국가관'을 개설 하는 등 신남방국 온라인 진출을 적극 지원키로 했다고 28일 밝혔다. 특히 성장세가 가파른 신남방 핵심 글로벌온라인몰에 한국농식품전용판매관 5개를 최근 추가로 개설하는 등 탄력을 최대한 끌어 올리고 있다. 정부가 먼저 나서 국내 중소기업들이 해당국에 개별진출할 때 지게될 각종 부담을 낮춰주고 온라인 시장의 장벽을 좀 더 쉽게 뛰넘을 수 있도록 징검다리 역할을 해주겠다는 지원전략이다. 농임식품부는 현재 중국 최대 온라인 몰인 티몰 내에 한국식품국가관을 지난해 11월에 개설해 운영 중이다. 또 동남아시아 최대 온라인 플랫폼인 쇼피와 손잡고 싱가포르, 말레이지아, 필리핀 진출을 진행 하고 있다. 이와함께 일본 큐텐, 대만 모모 등 해외 유명 온라인 몰 등에 한국관 개설을 검토 중이다.
박철희 기자 ipark324@naver.com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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