배너 닫기
후원하기
뉴스등록
포토뉴스
RSS
자사일정
주요행사
네이버톡톡
맨위로

중국의 마이크로 달 궤도가 통제하에 달에 충돌

등록일 2019년08월04일 03시39분 URL복사 기사스크랩 프린트하기 이메일문의 쪽지신고하기
기사글축소 기사글확대 트위터로 보내기싸이월드 공감 네이버 밴드 공유

 

 

 

 중국의 마이크로 달 궤도인 롱장-2가 임무를 완수한 후 지상 통제 하에 달에 2일 추락했다고 중국 국가우주국 의 달 탐사 및 우주 프로그램 센터가 밝혔다.

 

마이크로 위성은 7월 31일(베이징 시간) 오후 10시 20분에 달의 먼 쪽에 미리 정해진 지역으로 추락했다고 센터는 밝혔다.

 

2018년 5월 21일, 47kg의 룽장-2는 장e-4 달 탐사선의 중계 위성 '퀘차오'와 함께 우주로 보내졌고, 나흘 후 달 궤도에 진입했다. 437일 동안 궤도에서 작동하여 1년 의 설계 수명을 초과했다.

 

마이크로 달 궤도의 개발은 깊은 우주 탐사의 새로운 저비용 모드를 탐구, 센터는 말했다.

 

마이크로 위성은 방사선 천문 관측을 수행하고 태양 복사를 연구하는 것을 목표로, 중국 과학 아카데미의 국립 우주 과학 센터에 의해 개발 된 초장거리 탐지기를 실시했다.

 

중국의 장-e-4 임무의 일환으로, Longjiang-2는 또한 사우디 아라비아의 과학 기술 왕 압둘아지즈 시가 개발한 광학 카메라를 탑재했다. 카메라는 달의 30 고화질 이미지를 캡처했다.

 

달 탐사 및 우주 프로그램 센터는 벨트 및 도로 이니셔티브에 참여하는 국가들에게 중요한 우주 협력 성과이며 중국과 사우디 아라비아 간의 우주 협력을 강화했다고 밝혔다.

 

이 프로그램은 또한 중국 헤이룽장성 북동부의 하얼빈 공과대학에서 위성 개발자들과 일본, 독일, 네덜란드 와 같은 국가의 연구팀 간의 비정부 협력을 추진했다.

 

 

다운 언더(Down Under) 연구원은 중국 과학자들이 호주 북부의 노란 개미의 통제 불능 급증을 막을 때 몇 가지 중요한 해답을 얻을 수 있기를 기대하고 있다고 라했다.

 

박대홍 기자 이기자의 다른뉴스
올려 0 내려 0
관련뉴스 - 관련뉴스가 없습니다.
유료기사 결제하기 무통장 입금자명 입금예정일자
입금할 금액은 입니다. (입금하실 입금자명 + 입금예정일자를 입력하세요)

가장 많이 본 뉴스

경제 사회 정치 세계 만평

포토뉴스 더보기

기부뉴스 더보기

현재접속자 (명)