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3.28 (목)

  • 흐림속초10.1℃
  • 흐림9.8℃
  • 구름많음철원11.0℃
  • 구름많음동두천10.8℃
  • 구름많음파주11.6℃
  • 흐림대관령5.1℃
  • 흐림춘천10.0℃
  • 황사백령도8.3℃
  • 흐림북강릉11.9℃
  • 흐림강릉12.2℃
  • 흐림동해10.3℃
  • 흐림서울11.8℃
  • 박무인천10.9℃
  • 흐림원주10.3℃
  • 비울릉도10.3℃
  • 흐림수원11.3℃
  • 흐림영월8.8℃
  • 흐림충주9.1℃
  • 구름많음서산12.3℃
  • 흐림울진9.7℃
  • 비청주10.1℃
  • 비대전9.3℃
  • 흐림추풍령7.3℃
  • 비안동8.1℃
  • 흐림상주7.8℃
  • 비포항12.3℃
  • 흐림군산10.4℃
  • 비대구9.7℃
  • 흐림전주10.2℃
  • 비울산11.8℃
  • 비창원12.6℃
  • 흐림광주10.9℃
  • 비부산13.3℃
  • 흐림통영14.6℃
  • 흐림목포10.9℃
  • 비여수11.4℃
  • 흐림흑산도9.4℃
  • 흐림완도13.0℃
  • 구름많음고창10.3℃
  • 흐림순천11.0℃
  • 구름많음홍성(예)10.8℃
  • 흐림9.2℃
  • 흐림제주13.1℃
  • 흐림고산12.3℃
  • 흐림성산13.8℃
  • 흐림서귀포13.2℃
  • 흐림진주10.0℃
  • 구름많음강화10.4℃
  • 구름많음양평10.1℃
  • 흐림이천9.6℃
  • 흐림인제10.1℃
  • 흐림홍천9.8℃
  • 흐림태백6.7℃
  • 흐림정선군7.8℃
  • 흐림제천8.2℃
  • 흐림보은8.6℃
  • 흐림천안10.1℃
  • 구름많음보령11.9℃
  • 흐림부여10.2℃
  • 흐림금산8.8℃
  • 흐림9.5℃
  • 흐림부안11.0℃
  • 흐림임실9.9℃
  • 흐림정읍10.5℃
  • 흐림남원10.1℃
  • 흐림장수8.2℃
  • 흐림고창군10.3℃
  • 구름많음영광군10.6℃
  • 흐림김해시12.5℃
  • 흐림순창군10.5℃
  • 흐림북창원13.7℃
  • 흐림양산시12.7℃
  • 흐림보성군13.8℃
  • 흐림강진군13.0℃
  • 흐림장흥13.6℃
  • 흐림해남11.6℃
  • 흐림고흥13.8℃
  • 흐림의령군10.1℃
  • 흐림함양군9.7℃
  • 흐림광양시11.6℃
  • 흐림진도군10.9℃
  • 흐림봉화8.6℃
  • 흐림영주7.7℃
  • 흐림문경7.9℃
  • 흐림청송군8.1℃
  • 흐림영덕10.1℃
  • 흐림의성9.0℃
  • 흐림구미8.8℃
  • 흐림영천11.2℃
  • 흐림경주시11.4℃
  • 흐림거창8.2℃
  • 흐림합천9.9℃
  • 흐림밀양11.7℃
  • 흐림산청9.0℃
  • 흐림거제14.8℃
  • 흐림남해10.4℃
  • 흐림13.9℃
기상청 제공
아시아통신 로고
네이버, 예능형 쇼핑라이브로 라이브커머스 콘텐츠 강화... '하하의 베투맨' 공개
  • 해당된 기사를 공유합니다

IT과학

네이버, 예능형 쇼핑라이브로 라이브커머스 콘텐츠 강화... '하하의 베투맨' 공개

네이버가 예능과 라이브커머스를 결합한 '예능형 쇼핑라이브 콘텐츠'를 새롭게 선보이며, 라이브커머스 콘텐츠 강화에 나선다고 지난 18일 밝혔다. 콴에프엔씨와 함께 기획한 'BET2MEN(이하 베투맨)’은 방송인 하하가 호스트로 출연해 소비자들이 열광할 상품을 찾고 브랜드 직원과 판매 대결을 펼쳐 승자팀을 선택한 시청자들에게 쇼핑 혜택을 얹어주는 예능형 콘텐츠로, 18일 저녁 8시에 공개된다. 라이브커머스의 장점을 십분 살려 시청자 참여와 구매를 이끌고, 라이브 종료 10분 전까지 판매 기록을 실시간 집계하는 방식으로 진행된다. 네이버는 라이브커머스에 예능을 접목시킨 참신한 쇼핑라이브 콘텐츠로 이용자들에게 신선한 즐거움을 더한다는 계획이다. '베투맨'에선 하하와 브랜드 직원이 시청자들의 선택을 받을 두 가지 상품 구성을 직접 소개하고, 승자팀 예측에 성공한 시청자들은 더 많은 쇼핑 혜택과 사은품도 누릴 수 있다. 한편 쇼핑라이브는 지난 12월 초 MC 장성규와 함께 중소기업 브랜드 상품을 판매하는 쇼호스트 발굴 콘셉트의 오디션 라이브인 ‘뭐든지 베스트 셀러’를 진행해 이용자들의 많은 관심을 받았다. 특히 해당 라이브에 참여한 에슬레저룩 브랜드 '스컬피그'의 레깅스는 완판되어 매진을 기록했다. ​ 18일(금) 저녁 8시에 첫 공개되는 ‘베투맨’에서는 오리지널 액션 스포츠/라이프스타일 브랜드 '반스(VANS)'의 강남스토어를 찾아 직원과의 판매 대결을 펼친다. 하하가 선택한 상품과 반스 직원이 선택한 상품 라인업은 라이브 중 공개될 예정이며, 최종 승자팀이 소개한 상품을 구매한 고객들에겐 반스 대형 굿즈를, 패자팀 상품을 구매한 고객에겐 소형 굿즈를 증정할 예정이다. 그 밖에도 하하와 반스 직원과의 미니 게임, 시청자 퀴즈, 깜짝 할인 쿠폰 지급 등 다양한 이벤트와 혜택이 공개될 예정이다. 첫번째 라이브를 앞두고 사전 기대평 이벤트도 진행된다. 네이버 쇼핑라이브 이벤트 페이지에서 반스와의 대결에서 이길 팀을 예측하고 '베투맨'에 대한 기대평을 남긴 고객 5명을 추첨해 하하가 직접 스케치한 '반스 커스텀 후드'를 증정한다. 또 쇼핑라이브 크리스마스 이벤트도 함께 진행돼 18일 '베투맨'을 시청하고 반스 상품을 '선물하기'로 구매한 고객들은 네이버페이 포인트 10% 추가 적립 혜택도 받을 수 있다. 네이버 쇼핑라이브를 이끄는 송재훈 리더는 "시청자 참여를 적극적으로 활용할 수 있는 쇼핑라이브 예능쇼 '베투맨'은 이용자들에게 언택트 쇼핑의 새로운 즐거움을 줄 것"이라며 "앞으로도 라이브커머스와 콘텐츠가 결합한 형태의 쇼핑라이브 콘텐츠들을 다양하게 선보여 차별화된 쇼핑 경험을 제공하고 이용자 혜택도 강화하겠다"고 말했다




 
모바일 버전으로 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