배너 닫기
후원하기
뉴스등록
포토뉴스
RSS
자사일정
주요행사
네이버톡톡
맨위로

국회도서관, 서울대학교‧전자신문과 『AI와 국회 포럼』개최

등록일 2020년07월31일 08시06분 URL복사 기사스크랩 프린트하기 이메일문의 쪽지신고하기
기사글축소 기사글확대 트위터로 보내기싸이월드 공감 네이버 밴드 공유


 

 

국회도서관(관장 현진권)은 7월 30일(목) 오후 2시 국회도서관 대강당에서 서울대학교, 전자신문과 함께 ‘국회의원의 새로운 보좌진: AI 보좌관’을 주제로 「AI와 국회 포럼」을 개최했다.

 

이번 포럼은 지난 6월 2일 국회도서관, 서울대학교, 전자신문과의 인공지능 개발을 위한 포괄적 업무협약의 일환으로, 국회도서관에 적용 가능한 인공지능(AI)기술을 검토하고 이에 따른 대응 전략을 모색하고자 마련되었다.

 

포럼은 패널로 미래통합당 김영식 의원, 시대전환 조정훈 의원, 국회도서관 노우진 법률정보실장 등이 참석하여 AI보좌관 실현을 위한 전문가 논평을 함으로써 논의를 심화하였으며, 발표는 국회도서관 현은희 정보관리국장의 ‘국회의원의 새로운 보좌진: AI 보좌관’, 서울대학교 언론정보학과 이준환 교수의 ‘AI, Media’, 강병준 전자신문 부국장의 ‘AI 시대, 다시 묻는 저널리즘의 본질’ 순으로 진행되었다.

 

현진권 국회도서관장은 “이번 포럼은 국회도서관이 보유한 빅데이터에 서울대학교, 전자신문이 가진 인공지능(AI) 기술을 어떻게 접목할 수 있는가에 대한 실제적 방안을 모색하는 자리로, 4차 산업혁명에 국회도서관이 어떻게 대응해야 할 것인가에 대한 구체적 전략을 설정할 수 있는 계기가 되었다”며 “앞으로도 세 기관은 지식정보자원의 공동 활용에 대한 논의와 협력을 통하여 국가적으로 미래 성장동력 확보를 위해 노력해 나가겠다”고 밝혔다.

박대홍 기자 이기자의 다른뉴스
올려 0 내려 0
관련뉴스 - 관련뉴스가 없습니다.
유료기사 결제하기 무통장 입금자명 입금예정일자
입금할 금액은 입니다. (입금하실 입금자명 + 입금예정일자를 입력하세요)

가장 많이 본 뉴스

경제 사회 정치 세계 만평

포토뉴스 더보기

기부뉴스 더보기

현재접속자 (명)