배너 닫기
후원하기
뉴스등록
포토뉴스
RSS
자사일정
주요행사
네이버톡톡
맨위로

네이버-SBS 맛남의광장, 산지농가 응원 위한 두 번째 레시피 챌린지 공개! '바다장어', '고구마순'

등록일 2020년06월26일 16시18분 URL복사 기사스크랩 프린트하기 이메일문의 쪽지신고하기
기사글축소 기사글확대 트위터로 보내기싸이월드 공감 네이버 밴드 공유


2020-06-24

네이버(대표이사 한성숙)와 SBS(대표이사 박정훈) ‘맛남의 광장'이 함께 진행하는 두 번째 '레시피 챌린지'가 28일까지 진행된다. 이번 주제 식재료는 '바다장어'와 '고구마순'이다.

 

'레시피 챌린지'는 네이버와 SBS맛남의광장이 협력하여 산지 생산자를 응원하는 '으쌰으쌰 산지 농가 캠페인'의 일환으로, 지난 6월 3일부터 시리즈로 진행 중이다.

 

‘레시피 챌린지’는 누구나 참여 가능하며, 네이버 블로그에 주제 식재료를 활용한 요리 레시피를 챌린지 태그와 함께 올리기만 하면 된다. 특히, 네이버 블로그의 숏폼 동영상 에디터 ‘모먼트’를 활용하면 쉽게 영상을 촬영, 편집하여 업로드할 수 있다. 참여자가 직접 만든 개성넘치는 레시피는 SBS‘맛남의 광장’ 제작진과 백종원 대표 등을 비롯한 출연진의 심사를 거치며, 최종 선정된 레시피 중 일부는 ‘맛남의 광장’ 방송에도 소개된다.

 

‘가지’와 ‘느타리버섯’을 주제로 진행됐던 첫 번째 챌린지에는 총 800여 개의 레시피가 선보여지며 성황리에 종료됐다. 특히, 이 중 최종 선정된 4종의 레시피는 7월 16일 '맛남의광장' 방송에서 소개된다. 그 밖에도 ▲가지 회오리 구이 ▲두유 투움바 느타리볶이 등 챌린지에 참여한 다양한 레시피들이 모바일 네이버 푸드판에서 공개될 예정이다.

 

또한, 네이버는 방송이 진행되는 7월 16일부터 ‘네이버 푸드윈도’의 산지직송 코너를 통해 ‘가지’와 ‘느타리버섯’의 판매기획전도 진행한다. 네이버는 전국의 산지 생산자들이 보다 많은 이용자들과 연결될 수 있는 기회가 될 것이라며, 이용자들 역시 생산지와 생산자에 대한 상세한 설명이 함께 제공되는 양질의 국산 식재료를 저렴한 가격에 구입할 수 있을 것이라고 덧붙였다.

 

네이버 '프로젝트 꽃' 마케팅을 담당하는 김유정 리더는 “네이버는 ‘프로젝트 꽃’을 통해 다양한 지역 소상공인과 창작자가 지속 가능한 성장을 이어가고, 보다 많은 분들에게 조명 받을 수 있도록 지원해오고 있다” 며 “으쌰으쌰 산지농가 캠페인의 일환인 이번 ‘레시피 챌린지’를 통해서 전국의 산지 생산자분들이 어려운 기간에도 꾸준한 성장을 이어나갈 수 있기를 기대한다”고 말했다.

 

한편, 네이버의 숏폼 동영상 에디터인 ‘모먼트’ 역시 매월 자체 챌린지를 진행하며 이용자들의 활발한 참여를 이끌고 있다. 

 

최효인 기자 이기자의 다른뉴스
올려 0 내려 0
관련뉴스 - 관련뉴스가 없습니다.
유료기사 결제하기 무통장 입금자명 입금예정일자
입금할 금액은 입니다. (입금하실 입금자명 + 입금예정일자를 입력하세요)

가장 많이 본 뉴스

경제 사회 정치 세계 만평

포토뉴스 더보기

기부뉴스 더보기

현재접속자 (명)