배너 닫기
후원하기
뉴스등록
포토뉴스
RSS
자사일정
주요행사
네이버톡톡
맨위로

의왕시 학생 1인당 10만원 상당‘식재료 꾸러미·쿠폰’지원

등록일 2020년05월21일 09시10분 URL복사 기사스크랩 프린트하기 이메일문의 쪽지신고하기
기사글축소 기사글확대 트위터로 보내기싸이월드 공감 네이버 밴드 공유

 

의왕시(시장 김상돈)가 학생 1인당 10만원 상당의 친환경 식재료 꾸러미와 모바일상품권을 각 학생의 가정에 지급한다.

 

친환경 식재료 꾸러미 사업은 코로나19 장기화로 학교급식이 중단되면서 어려움을 겪는 친환경 농가, 생산자 및 급식공급 업체의 피해를 최소화하기 위해 미사용 학교급식 예산을 활용해 가정마다 친환경 식재료 꾸러미를 무상 제공하는 사업이다.

 

친환경 식재료 꾸러미는 각 유치원, 초·중·고교의 학교운영위원회로부터 신청을 받아 오는 25일 이후부터 순차적으로 배송된다.

 

꾸러미는 친환경 농산물과 국산 오징어, 무항생제 돼지고기, 무농약쌀 등 엄선된 고품질의 건강 식재료를 혼합해 3종류로 구성되며, 각 학교가 3종류 중에 1종을 선택하게 된다.

 

의왕시·도교육청·경기도청이 함께하는 이번 사업은 학생 1인당 5만원 상당의 꾸러미와 농협몰에서 이용 가능한‘식재료 구매 모바일쿠폰(포인트)’5만원을 지원하게 된다.

 

모바일상품권은 학부모가 농협몰을 통해 쌀, 고기, 수산물과 가공식품 등 식재료를 기호에 맞게 구매할 수 있도록 준비 중이며, 식재료 이외의 구매는 제한된다.

이동식 기자 이기자의 다른뉴스
올려 0 내려 0
관련뉴스 - 관련뉴스가 없습니다.
유료기사 결제하기 무통장 입금자명 입금예정일자
입금할 금액은 입니다. (입금하실 입금자명 + 입금예정일자를 입력하세요)

가장 많이 본 뉴스

경제 사회 정치 세계 만평

포토뉴스 더보기

기부뉴스 더보기

현재접속자 (명)