배너 닫기
후원하기
뉴스등록
포토뉴스
RSS
자사일정
주요행사
네이버톡톡
맨위로

동두천시, 코로나19 예방 위한 사회적 거리두기 캠페인 실시

등록일 2020년03월26일 15시36분 URL복사 기사스크랩 프린트하기 이메일문의 쪽지신고하기
기사글축소 기사글확대 트위터로 보내기싸이월드 공감 네이버 밴드 공유


 

동두천시(시장 최용덕)는 최근 집단시설 및 다중이용시설 중심으로 코로나19가 확산됨에 따라 지난 25일 지역사회 코로나19 확산 방지 및 효율적인 차단을 위한 사회적 거리두기 적극 동참 캠페인을 실시하였다.

이날 사회적 거리두기 캠페인은 동두천시 소속 공무원들이 동두천 구(舊)터미널에서 농협 하나로마트 사거리까지 가두행진을 진행하며 ▲외출 및 외부 모임 자제 권유 ▲다중이용시설 및 밀집시설 이용 자제 안내 ▲발열 또는 호흡기 증상 시 외출하지 않기 ▲퇴근 후 약속잡지 말고 바로 귀가하기 ▲올바른 손 씻기 및 기침예절 등을 시민들에게 강조하고, 감염병 예방수칙 전단지와 손소독 티슈를 배부하며, 감염병 예방 홍보에 총력을 기울였다.

이날 캠페인에 참여한 보건소 관계자는 “우리시는 그 동안 시민 분들의 협조로 코로나19 확진환자가 발생하지 않았지만, 코로나19 사태가 장기화될수록 더욱 긴장의 끈을 놓지 않아야 한다.”면서, “코로나19 위기 극복을 위해 시민 모두가 성숙한 시민의식을 갖고, 사회적 거리두기 운동에 적극적으로 동참해주시기 바란다.”고 전했다.

동두천시는 사회적 거리두기가 코로나19의 종식과 관련해 중요한 사항이라고 판단하고, 소속 공무원들에게 고강도 사회적 거리두기 특별지침을 시달하는 등 대인 접촉 최소화를 위한 조치를 강화하고, 이번 달 31일 지행역 인근에서 사회적 거리두기 및 예방수칙 홍보를 위한 가두행진 캠페인을 재차 계획하는 등 지역사회 감염병 확산 방지 및 차단을 위해 최선을 다하고 있다.

박창득 기자 이기자의 다른뉴스
올려 0 내려 0
관련뉴스 - 관련뉴스가 없습니다.
유료기사 결제하기 무통장 입금자명 입금예정일자
입금할 금액은 입니다. (입금하실 입금자명 + 입금예정일자를 입력하세요)

가장 많이 본 뉴스

경제 사회 정치 세계 만평

포토뉴스 더보기

기부뉴스 더보기

현재접속자 (명)