배너 닫기
후원하기
뉴스등록
포토뉴스
RSS
자사일정
주요행사
네이버톡톡
맨위로

코로나19 대응 취약계층 어르신 손 소독제 긴급 지원 진행

등록일 2020년03월25일 16시11분 URL복사 기사스크랩 프린트하기 이메일문의 쪽지신고하기
기사글축소 기사글확대 트위터로 보내기싸이월드 공감 네이버 밴드 공유

 

하남시미사강변종합사회복지관(관장 조혜연)은 지난 3월 25일, 한국수자원공사 한강유역본부 팔당권지사(지사장 안재홍)가 지원하는 코로나19 대응 손 소독제 긴급후원품을 하남시미사강변종합사회복지관 경로식당에서 전달하였다.


 

 

이번 전달은 최근 코로나19가 심각단계로 격상되고, 지역사회 전파가 우려됨에 따라 감염에 취약한 저소득층의 어르신 200여명을 대상으로 손 소독제를 지원하여 지역사회 확산 방지를 예방하고, 코로나19를 극복하고자 지원하였다.

 

또한, 영구임대 내에 위치한 하남시미사강변종합사회복지관에서는 경로식당 운영을 도시락 개별 지원(2.6~현재)으로 전환하고, 코로나19 대응 「안부전화로 마음을 전합니다!」 사업을 진행하는 바, 복지관 이용 저소득가정 독거노인, 집중•위기 대상자 700가구를 대상으로 안부확인 및 건강체크 등 코로나19 예방수칙을 안내하며, 손 소독제를 배부하면서 긴급보호 대상자를 모니터링하고 있다.

 

박OO 어르신은 “외출도 잘 못하고 답답한 생활인데 이렇게 손 소독제도 주고, 전화도 주면서 마음 써 줘서 고맙고, 하루빨리 안전하게 이 시기가 잘 지나갔으면 좋겠다” 라고 말했다.

 

안재홍 지사장은 “코로나19 사태에 모두가 함께하여 이 긴급상황을 잘 이겨내었으면 좋겠다”라고 말했다.

 

조혜연 관장은 “코로나19로 갈 곳 잃은 어르신들을 위한 안부확인으로 우울감과 외로움을 해소하고 복지관 이용 어르신들이 건강하게 코로나19를 극복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라고 말했다.

 

박대홍 기자 이기자의 다른뉴스
올려 0 내려 0
관련뉴스 - 관련뉴스가 없습니다.
유료기사 결제하기 무통장 입금자명 입금예정일자
입금할 금액은 입니다. (입금하실 입금자명 + 입금예정일자를 입력하세요)

가장 많이 본 뉴스

경제 사회 정치 세계 만평

포토뉴스 더보기

기부뉴스 더보기

현재접속자 (명)