배너 닫기
후원하기
뉴스등록
포토뉴스
RSS
자사일정
주요행사
네이버톡톡
맨위로

남양주시, 조기폐차 및 LPG 화물차 신차 구입 지원사업 시행

등록일 2019년08월14일 01시08분 URL복사 기사스크랩 프린트하기 이메일문의 쪽지신고하기
기사글축소 기사글확대 트위터로 보내기싸이월드 공감 네이버 밴드 공유

 

 

 

 


 

 

 

 

 


 남양주시(시장 조광한)가 노후경유차 배출가스에 의한 미세먼지 저감을 위해 조기폐차 및 LPG 화물차 신차 구입 보조금을 지원한다고 8일 밝혔다.

 

 

 시는 올해 상반기에 총 43억원의 사업비로 조기폐차 2,750대를 지원했고, 하반기 56억원의 예산을 확보하여 약 3,500대를 지원할 예정이다.

 

 

 배출가스 5등급인 경유자동차와 2005년 이전 배출허용기준을 적용하여 제작된 도로용 3종 건설기계(덤프트럭, 콘크리트 믹서트럭, 콘크리트 펌프트럭)가 지원대상이며,

 대기관리권역에 2년 이상 연속등록되고 「자동차관리법」제43조의2에 따른 관능검사 결과 적합판정을 받은 정상 운행 가능한 차량으로, 6개월 이상 소유하고 정부지원으로 배출가스저감장치 부착 및 엔진개조 이력이 없는 차량을 지원조건으로 한다.

 

 

 보조금은 총중량 3.5t 미만은 최대 165만원이며, 총중량 3.5t 이상 및 도로용 3종 건설기계는 조기폐차 후 신차 구입 시 최대 3천만원까지 지원한다.

 노후경유차 조기폐차 보조사업은 오는 8월 14일부터 ‘한국자동차환경협회’를 통해 신청을 받으며 선착순으로 선정된다.

 

 

지원자격 : 다음 5개사항을 모두 충족하여야 한다.
    ① 대기관리권역 또는 남양주시에 2년 이상 연속하여 등록된 차량
    ② 「자동차관리법」제43조의2제1항제1호에 따른 관능검사 결과 적합  판정을 받은 차량
    ③ 한국자동차환경협회가 발급한 조기폐차 대상차량 확인서상 정상가동  판정이 있는 차량
    ④ 정부지원을 통해 배출가스저감장치를 부착하거나 저공해엔진으로 개조한 사실이 없는 차량
    ⑤ 최종 소유기간이 보조금 신청일전 6개월 이상인 차량

 


   지원 우선순위는 1순위는 기초생활수금자 또는 차상위계층, 2순위는 국가유공자,장애인, 다자녀가구, 다문화가구, 3순위는 기준 중위소득 100% 이하의 자영업자 또는 개인사업자 등, 4순위는 사회복지시설, 소상공인 등 이다.

 


 또한, 시는 노후경유차 조기폐차 후 LPG 1톤 화물차 신차 구입 시 400만원을 25대 한정하여 400만원을 지원하며, 오는 8월 14일부터 23일까지 신청을 받는다.

 기타 조기폐차에 관련된 사항은 한국자동차환경협회 공식 조기폐차 전문지정업체 남양주폐차장(1644-5247)으로 문의하면 된다.

박대홍 기자 이기자의 다른뉴스
올려 0 내려 0
관련뉴스 - 관련뉴스가 없습니다.
유료기사 결제하기 무통장 입금자명 입금예정일자
입금할 금액은 입니다. (입금하실 입금자명 + 입금예정일자를 입력하세요)

가장 많이 본 뉴스

경제 사회 정치 세계 만평

포토뉴스 더보기

기부뉴스 더보기

현재접속자 (명)